내일을 여는 은평

사람의 마을 은평의 소식

보도자료

은평구립도서관, 2024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

2024-06-20 조회 : 34

은평구(구청장 김미경)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사업에 은평구립도서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.

 

길 위의 인문학사업은 인문에 관한 관심 증진과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강연과 탐방 등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, 인문학의 일상화와 생활화를 추구한다.

 

은평구립도서관은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매주 금요일, 오후 7~9시에 민속학 관점에서 본 우리 전통문화 : 우리 고유의 민속 인문학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.

 

우리 전통 신화를 시작으로 풍수까지 우리 민족 문화 유산의 근거와 의미가 담긴 민속학을 인문학적으로 접근하여 역사적 진실에 다가갈 예정이다.

 

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, 현장, 사람이 만나는 강의와 탐방을 통해 직접 보고, 피부로 느끼는 만큼 더욱 쉽고 재미있게 인문학에 다가갈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인문학은 어렵고 지루한 학문이라는 편견을 탈피함과 동시에, 우리 조상의 삶과 연결된 민속학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길 위의 인문학 사업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.

 

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(02-385-1671, 내선4)으로 전화 문의하거나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.